본문 시작
학과소식
세명대–농림축산검역본부, 동물 바이오 연구‧교육 업무 협약 체결
- 동물바이오헬스학과
- 조회 : 3594
- 등록일 : 2021-04-15
세명대학교(총장직무대행 권동현)와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가 4월 14일 세명대 본관 회의실에서 동물 바이오 연구 및 교육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전문 인력을 교류하고 동물 위생 및 동물 복지 연구, 교육 분야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세명대 권동현 총장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세명대 교수와 농림축산검역본부 전문가들이 최고 수준의 연구 및 교육 역량을 강화하게 되기 바란다”며 “또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기회를 확대해 세명대가 추구하는 참(Charm)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 명문사학으로 더욱 발돋움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박봉균 본부장은 “농림축산검역본부는 동물보건과 복지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최고 전문기관으로서 검역본부가 보유하고 있는 연구시설, 전문가 인력 등의 인프라가 세명대의 교육이념 실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세명대가 보유한 교육 인프라 역시 국민에게 사랑받는 세계적인 검역본부 실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세명대학교는 올 2021학년도부터 동물바이오헬스학과를 신설해 운영 중이며, 학과장인 강환구 교수가 농림축산검역본부 관계자와 지속적으로 협력 분야 및 내용에 대해 협의를 진행함으로써 이번 협약의 결실을 맺게 됐습니다.
- 담당부서 : 동물보건학과
- 담당자 : 문형준
- 연락처 : 043-649-1627
-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