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글로벌 관광 디자이너 및 관광경영 전문가 양성관광경영학과

본문 시작

TM 퀘스트

‘서울상징 관광기념품’공모전 개최

  • 관광경영학과
  • 조회 : 864
  • 등록일 : 2022-06-20
2022서울상징관광기념품공모전공고문.pdf ( 368 kb)
서울의 가치 있는 유산을 간직한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개발을 위한「제10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이 개최된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사)일상예술창작센터가 운영하는 이번 공모전은 서울을 대표하는 참신한 기념품을 개발하고, 중소디자인 업체와 신진 디자이너, 공예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운영해 왔으며 올해 10회를 맞이했다.

공모전의 주제는 서울을 대표하고 상징하는 요소를 반영한 제품이면 어떤 제품이든 가능하며 서울의 역사, 문화유산, 산업, 생활 기반 시설 등 폭 넓게 활용하여 디자인 할 수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공모부문은 기념품의 ‘프리미엄제품’과 ‘일반제품’ 두 부문으로 공모 받는다. 먼저, 프리미엄제품’ 부문은 프리미엄 선물용으로 적합한 기념품으로 기존에 유통되지 않은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여 출품하면 된다. ‘일반제품’ 부문은 10만원 이내로 판매가 가능하고, 지속적인 생산 및 양산이 가능한 제품을 출품하면 된다.

출품된 공모작은 1·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최우수상·우수상·프리미엄 제품상 등 특선 총 8선과 아이디어상 10선을 선정한다. 또한 일반시민들의 대중심사를 통해 시민인기상 10선을 별도로 선정할 예정이다.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통해 서울시는 8선의 특선 수상작을 대상으로 총 7천 5백만 원 상당의 제품을 실물로 매입하며, 매입한 수상작은 서울시정 업무추진을 위해 국내·외 홍보용 기념품으로 활용된다.

올해 수상작 매입 금액은 대상 1천 2백만원, 최우수상 9백만원, 우수상 6백만원 상당이며, 프리미엄 제품상은 1천 2백만원 상당이다.

특히 올해 수상작에 대해서는 전문가 멘토링이 필수과정으로 강화된다. 수상작에 서울의 특색과 스토리를 담아내고 제품패키징 작업까지 개선하는 등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러한 공모전 수상작은 서울관광플라자를 비롯한 공공기관 및 민간 기념품 매장 입점 연계 할 계획이며 수상작 카탈로그를 제작하여 민간·공공기관이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수상업체들의 상품기획 및 디자인, 유통 등 활동과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공통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이러한 역량강화 교육에는 최근3년 수상업체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1차 서류 접수는 6월 7일(화)부터 7월 7일(목) 18시까지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2차 실물 현장 접수는 7월 19일(화) ~20일(수) 11시~18시 서울시청에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내손안의 서울) 및 2022 서울상징관광기념품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제10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운영사무국(02-325-8553, (사)일상예술창작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 홈페이지(내손안의 서울) : https://mediahub.seoul.go.kr/competition/competitionList.do

2022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홈페이지 : https://www.2022seoulsymbol.com/

  • 담당부서 : 관광경영학과
  • 담당자 : 하경희
  • 연락처 : 043-649-1718
  • 최종수정일 : 2024-10-26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